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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활용 실태와 만족도 조사

등록일 : 2011-03-29


20대 10명 중 6명 “소셜커머스 경험있어”

- 경험자 84% “만족한다” ... 이유는 ‘가격이 저렴해서’(91%)

- 선호품목 : 식사·음료권(43%), 공연티켓(37%), 음식(23%), 의류(18%), 여행상품(12%) 順

- 피해경험(26%) : ‘수량부족’(32%), ‘전산오류’(25%), ‘환불·양도 어려움’(19%) 順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가 20대 젊은 구매자들에게 새로운 소비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소셜커머스란 정해진 시간 동안 일정 인원이 모이면 가격을 할인해 주는 판매방식으로 일종의 온라인 공동구매와 같다.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기 때문에 단기간 많은 사람을 모아 파격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최근 20∼50대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셜커머스 활용 실태와 만족도 조사’ 결과, ‘소셜커머스를 통해 할인쿠폰이나 제품을 구매한 적이있느냐’는 질문에 20대 응답자의 59.6%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30대 응답자는 48.6%, 40대 응답자도 26.5%나 됐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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