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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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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이변이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조사

등록일 : 2011-02-21

기상이변이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조사

한파 영향으로 레저스포츠업, 테마파크, 시장, 편의점, 렌트카 매출 꽁꽁!!

- 서비스·소매유통 3곳 중 2곳(66%) “한파로 매출감소” <스키·골프장 91% 최고>

- 백화점(50%), 홈쇼핑(50%), 정유(41.7%)는 오히려 “한파로 매출증가”

- ‘기상정보 활용기업’ 절반 못미쳐(43%)

- 기상정보 활용업무 : ‘마케팅/판매’(26%), ‘물류관리’(24%), ‘생산관리’(20%) 順

이번 한파의 영향으로 스키·골프장, 테마파크, 시장, 편의점, 렌트카, 대형마트, 음식점, 서점 등은 매출도 꽁꽁 언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백화점, 홈쇼핑, 정유는 따뜻한 겨울을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최근 38개 업종의 국내기업 91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기상이변이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조사결과에 따르면, ‘이번 한파가 매출에 어떤 영향을 미쳤냐’는 질문에 스키장, 골프장 등 스포츠서비스업의 91.4%가 ‘매출감소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답해 한파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한파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대표적 업종으로는 테마파크(87.5%), 전통시장(86.4%), 편의점(85.7%), 렌트카(75.0%), 대형마트(72.2%), 음식점업(67.3%), 서점(66.7%) 등이었다.

 * 자세한 사항은 유첨 보도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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