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공회의소
대외협력사업본부 일자리지원팀
사업별 홈페이지
부산울산경남비즈니스라운지
글로벌경제인과정
부산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본문바로가기
사이트맵
글자크기
검색카테고리 선택
통합검색
검색어입력
이전
상단배너 일시정지
상단배너 재생
다음
부산상공회의소 주요 서비스 메뉴
회장인사말
24대 의원부
부산상의 발자취
조직도/업무소개
부산상의회원가입안내
경영공시
상공회의소 법령
상공회의소 비전/CI
찾아오시는 길
회계및실무강좌
무역인증발급
공동인증서발급
전자입찰정보
코참경영상담
매출채권보험료 우대
PL 보험지원
공지사항
교육안내
외부행사안내
부산상의보고서
부산상의브리프
대한상의보고서
기관경제정책
운영안내
애로사항접수
대정부정책건의
회의실 대관신청
전국상의네트워크
자주하는질문
Q&A
포토게시판
부산상의보고서
부산상의브리프
대한상의보고서
기관경제정책
HOME >
경제자료
>
대한상의보고서
불황기 글로벌 유통기업 경영전략과 시사점
첨부파일
20090323133156_0.pdf (1.02 MB)
등록일 :
2009-04-20
불황에도 잘나가는 소매기업 비결? “해외로 + 더 싸게”
- 지난해 4분기, 미국(-4.6%) ? 유럽(-2.1%) 소매업 뒷걸음질 속 월마트, 까르푸, 메트로 등 강세
- “자국보다는 해외로”, “선택과 집중 통한 가격경쟁력 제고”, “창고형 보다는 슈퍼마켓형”
불황 속에도 잘나가는 글로벌 소매기업들은 ‘해외시장 개발’과 ‘저가격’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전글
우리나라 기업 신용평가 현황과 개선방안
2009-04-20
다음글
외국인이 본 한국관광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조사
2009-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