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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지유통 핵심주체, 제3기 공동마케팅조직 선발

기관명 : 농림부
등록일 : 2007-01-22

 

(농림부 농산물유통국 유통정책과)

농림부는 참후레쉬영농법인, 제주감귤농협, 진주농협연합사업단, 고창농협연합사업단을 '07년 공동마케팅조직(4개소)으로 최종 확정.발표하였다.

- '07년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06.11.1~12.1)에는 8개 조직이 신청을 하여, 매출규모, 공동계산과 같은 농가조직화, 사업계획의 적합성 등에 대해 현지실사(주관: 농수산물유통공사)를 거쳤으며, 관계전문가로 구성된 공개평가단의 사업계획 수행능력, 마케팅 계획, 조직체계 등에 대한 산지유통지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되었음.

- 공동마케팅조직은 DDA.FTA 등 시장개방 확대와 대형유통업체 성장 등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여 산지유통주체를 규모화하고 조직화하기 위해 시작되었음. 첫해인 '05년에는 농산무역, 햇사레 등 9개 조직, '06년에는 농업회사법인통통, 제주연합사업단이 선정.지원되어 매출규모 확대('05년 조직 평균 192억원) 및 브랜드 인지도도 높아지는 등 사업성과도 가시화되었음.

- 농림부는 '13년까지 공동마케팅조직 80개소를 육성하여 전체 원예농산물 유통의 50%(전문조직 포함)를 처리한다는 계획임. 공동마케팅조직으로 선정될 경우 '07년부터 원료확보 등 운영자금을 '3년, 150억원 이내/ 금리 1%'로 지원받게 되며, 마케팅 및 정보화 비용(조직당 2천만원 이내), 공동선별비(40~50%) 인센티브, 경영컨설팅 지원 등 공동마케팅조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지원을 받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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