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회원기업동정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입니다. 회원기업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

업체명 : 에어부산 날짜 : 2015-11-03
첨부파일

에어부산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 사진 1


에어부산이 3년 연속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고객만족도 조사로, 저비용항공사를 처음 조사하기 시작한 2013년부터 올해까지 에어부산이 저비용항공부문 1위의 영광을 3년 연속 차지한 것이다. 이번 KCSI 조사는 2015년 4월부터 8월까지 111개 산업 대상, 총 354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고객충성도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했다.
에어부산은 공항과 기내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친절한 현장서비스는 물론 국제선 전 노선에서 따뜻한 식사(Hot Meal)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타 저비용항공사와 달리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웹과 모바일앱을 통해 무료로 사전 좌석 배정이 가능한 점이 손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기내좌석 간 간격(Seat Pitch)을 타 저비용항공사보다 1~2인치 넓게 배치해 손님들에게 편안한 좌석을 제공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은 “이번 수상은 안전하고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겠다는 에어부산의 경영철학이 손님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손님을 먼저 생각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