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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010년까지 망 고도화에 1조2천억원 투자

업체명 : KT

 

KT가 오는 2010년까지 망 고도화에 1조2천억원을 투자, 전국적인 댁내광가입자망(FTTH)을 구축한다.

또 내년 매출은 올해보다 소폭 증가한 11조9천억원, 투자규모는 금년과 비슷한 2조8천억원으로 결정됐다.

남중수 KT 사장은 1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내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남 사장은 어려운 시장 여건에도 불구하고 내년 결합서비스 상품과 IPTV(인터넷TV) 출시, 와이브로(휴대인터넷) 가입자 본격 유치가 예상됨에 따라 매출목표를 올해 목표치 11조7천억보다 다소 늘어난 11조9천억 원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남 사장은 특히 총 2조8천억 원을 투자해 FTTH 180만 회선 공급, 와이브로 커버리지 확대, IPTV 상용화 등 신사업 추진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IPTV사업에는 1천400억 원을 투자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상파 방송사와의 협력을 통한 난시청 지역의 해소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남 사장은 설명했다. 남 사장은 이와 관련해 "훌륭한 바람개비를 만들었는데 바람이 불지 않는다고 앉아서 기다리기 보다는 앞으로 달려 나가서라도 바람개비를 돌리겠다"며 IPTV사업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또 IPTV의 콘텐츠 확보를 위해 1천500억원을 투자해 국내외 업체와 협력, 펀드 투자, 지분 참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업을 강화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통신사업자 입장에서 물리적 공간인'Last 1 mile' 개념을 고객입장에서 무한한 가치가 창출되는 공간인 'First 1 mile'로 재정립하고, 2010년까지 1조 2천억 원을 투자해 수익성 있는 경쟁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 가입자 망을 FTTH화 함으로써 속도 중심의 경쟁을 종식시키고, IPTV, U-로봇 등 컨버전스 서비스 제공에 적합한 한 차원 진보된 멀티미디어 인프라 환경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또 AS 중심의 대 고객서비스를 단계적으로 BS(Before Service)체계로 완전 전환,고객가치의 획기적 개선과 이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의 욕구를 분석하여 사업에 반영하는 가치혁신센터 신설과 함께 통신서비스에 디자인적요소를 적용하기 위한 디자인경영센터를 신설하기로 했다.

기존사업도 4대 고객가치 영역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편의 솔루션, 비즈 솔루션, 통신의 진화영역으로 재편하고, 그룹 전체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각 그룹사의 역량을 4대 영역에 맞게 특화 발전시켜 고객 중심의 다양한 가치를 제공키로 했다.

와이브로 서비스는 내년 초 시험서비스를 거쳐 4월에 서울 전역 및 수도권 일부지역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2007년에 총 2천4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가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지금까지 사회공헌이 사회적 의무라는 다소 수동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매년 순이익의 1%를 적립해1천억 원 규모의 '지식사회선도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

또 '빅패밀리 요금제'를 출시해 저출산 해소에 노력하고 1천명의 'IT(정보기술)서포터즈'를 육성해 사회에 잠재된 IT활용 욕구를 충족시키는 등 우리 사회가 보다 빨리 디지털지식기반사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앞장서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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