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적 제춤, 선진화된 설비로 높은 평가 받아
KMi 광명잉크(주)(대표이사 이남규)는 지난 10월 1일 영국의 UKAS(The United Kingdom Accreditation Service)로부터 ‘인쇄요 잉크 제조 및 부가서비스’에 관한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6개월 간의 준비 작업을 통해 광명잉크는 잉크의 생산, 관리, 물류, 폐기물 등에 대한 환경 영향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국제적인 환경 규격인 ISO 14001의 규정사항을 모두 도입하여 심사에 통과하였다.
지난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UKAS의 심사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친환경 콩기름 임크를 신문사 등에 공급한 점, 환경 규격에 적합한 생산설비 시설, 각종 폐기물 처리의 선진화, 경영진의 환경에 대한 관심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또한 기존 획득한 ISO 9001 품질 경영 시스템의 재심사도 함게 통과하여 ISO 9001과 14001를 총한 인증 받은 전세계에 몇 안 되는 잉크회사에 포함되었다. 이로써 해외 수출 시장에서 좋은 인지도를 구축할 것이라 기대된다.
이남규 대료이사는 “전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적인 제품과 청결한 생산 환경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 모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