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회원기업동정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입니다. 회원기업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부산신용보증재단, 소공인(小工人)지원협약 체결

업체명 : 부산은행/부산신용보증재단 날짜 : 2012-08-22

 

소규모 제조업 기업 및 소공인(小工人)지원협약 체결


부산은행과 부산신용보증재단은 지난 8월 22일 오후 부산은행 별관 6층 회의실에서 소규모 제조업을 영위하는 소공인 및 부산시 지정 10대 전략산업 영위 기업을 중점 육성·지원하기 위한 소공인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랜 전통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 제조업 경쟁력의 뿌리역할을하고 있는 소규모 제조업 기업인 소공인과 부산시 지정 10대 전략산업 영위 기업을 중점 지원함으로써 향후 소공인이 우량한 제조기업으로 성장하여 부산지역경제를 이끌어갈 핵심 전략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부산은행은 부산신용보증재단에서 발급하는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업체당 최고 2억원까지 총 지원한도 300억원 규모로 “BS소공인우대대출”을 지원하게 된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당초 취급기간 포함 5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최저 4.4%대 변동금리가 적용된다.
특히 이번 특별대출은 부산신용보증재단과 협약으로 대출상담 및 서류접수 대행 서비스를 부산은행 영업점에서 실시해, 별도의 보증재단 방문 없이 원-스톱으로 편리한 대출지원이 가능하다. 부산은행은 올해 지역 중소기업 신용보증재원 지원을 위해 부산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을 특별출연한 바 있으며, 하반기 추가 출연 예정액 포함 총 15억원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원으로 부산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다.
부산은행 성세환 행장은 “이번 대출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지역의 중심 금융기관인 부산은행과 부산신용보증재단이 함께 나선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 부산은행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할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은행 소공인 지원협약 체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