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회원기업동정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입니다. 회원기업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영광도서 K-BPI 골든브랜드 전국2위 수상

업체명 : 영광도서 날짜 : 2012-04-16

영광도서 K-BPI 골든브랜드 전국2위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4월 16일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와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를 중심으로 조사하는 K-BPI 골든 브랜드는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로 금번 발표에서 지역 향토기업인 영광도서가 K-BPI골든브랜드 전국2위에 올랐다.
K-BPI 골든 브랜드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활동을 점검하고 브랜드 성공비결을 공유하고자 1999
년 제정됐으며 브랜드 인지도에 70% 가중치를 두며, 브랜드 로열티에 30% 가중치를 부여해 1000점 만점 기준
으로 산출한다. 한편 이번 조사는 국내에서 소비 생활을 하고 있는 한국인으로서 서울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5세 이상 ~ 만 60세 미만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인구비례(성별, 연령별, 지역별)에 의한 무작위 추
출법으로 표본 1만700명을 추출해 2011년 10월부터 3개월 동안 조사를 진행했다. 면접원이 조사 대상자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하는 일대일 개별면접법이 사용됐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