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가 지난 7월 27일 세종시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국내 고용을 늘리고 일자리 질을 개선한 기업을 선정하여 이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해당제도는 청년 고용창출 실적, 여성 및 고령자 일자리 배려, 노동시간 단축 등의 평가 지표로 기업을 평가하여 선정된 기업에게는 다양한 행정적 및 재정적인 우대 혜택과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부여한다.
오토닉스는 현재 고용 인원(829명)의 95%를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최근 2년간 신규 고용 인원이 26%의 증가율을 보일 정도로 고용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특히 만34세 이하의 청년 채용이 76%를 차지할 정도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IPP형 일∙학습 병행제 확대 운영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운영 등 정부 주도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여성 노동자 일자리 확대 및 출산·육아 장려 제도 시행 ▲정년 후 기간제 근로 계약 실시 ▲노동 시간 단축을 위한 다양한 사내 캠페인 시행 등의 제도를 통해 일자리 환경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토닉스는 ‘인재는 곧 그 기업의 미래’라는 생각으로 인재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며,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함과 동시에 올바른 기업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