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회원기업동정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입니다. 회원기업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대선주조, 장애인 취업지원 부산시장 감사패 수상 및 생명나눔재단에 7년간 후원금 8천만원 전달

업체명 : 대선주조 날짜 : 2017-12-26

 

대선주조는 지난 12월 26일 오후 3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7 제2회 장애인 취업지원 유공자 시상식 및 성과보고회’에서 부산시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주최 측은 지난 8월 대선주조가 청각장애 2급인 장애인 사이클 선수 1명과 고용계약을 맺으며 장애인 고용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설명했다.
대선주조는 기업이 장애인 스포츠 선수의 훈련을 지원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전국 최초로 일과 운동을 병행하는 통합직무 형태로 고용계약을 맺었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장애인 선수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이라 향토기업으로서 마땅히 했던 일”이라며 “앞으로도 정당한 보상을 통해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나눔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선주조는 지난 1월 10일 오후 6시 경남 김해 생명나눔재단을 방문해 소아암·난치병 아동, 장애아동, 저소득층, 다문화가정을 위해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지난 2011년부터 7년간 총 8천50만원의 후원금을 생명나눔재단에 지속적으로 후원해왔으나 2016년 매출부진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후원을 중단했지만 지난해 ‘대선’ 돌풍을 일으키며 경영환경이 조금 나아지자 다시 지역 시민 돕기에 나선 것이다. 이에 조우현 대표는 “지역 향토기업으로서 일시적으로 후원을 중단했을 때 마음이 많이 아팠지만 후원활동을 재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 시민들께서 주신 사랑에 보답해드리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