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나눔재단은 지난 8월 10일(목) 오전 11시, 금정구 부곡동 세정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17년 하반기 세정 나눔재단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세정나눔재단은 새학기 준비에 앞서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매년 새학기 시작 전인 1월과 8월경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모범이 되는 고교생과 대학생을 각계에서 추천받아 고교생 17명과 대학생 15명, 총 32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고교생 100만원, 대학생 150만원 총 3,95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2011년 5월에 설립된 세정나눔재단은 지금까지 13번째 진행되는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370명의 학생 에게 4억 3천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세정은 그동안 본 장학금 전달식 뿐만 아니라, 지역 학교의 정기적 후원과 지역 교육 사업에 참여, 한부모 가정 청소년 지원 등 교육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기회 확대와 지역계층간 교육격차 해소 등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지금까지 13억 2천여 만원을 지원했다.
박순호 이사장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걱정이 많은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면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이 시대의 진정한 빛과 소금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어려운 환경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세정을 포함한 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했으면 한다”며, 지역 기업 들의 장학사업 지원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