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상의, 한국경제신문 ‘부산도시브랜드 전략 콘퍼런스’ 공동 개최

장소 : 벡스코 날짜 : 2016-03-18


 

부산기업인들, 부산의 도시브랜드 강화를 위해 한 자리에 모이다.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 3월 18일(금) 오후 2시 벡스코에서 한국경제신문과 공동으로 ‘부산도시브랜드 전략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금번 콘퍼런스는 부산을 글로벌 명품도시로 키우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고, 동북아 물류 허브로 떠오르고 있는 부산의 브랜드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상공회의소 조성제 회장, 부산시 서병수 시장, 부산시의회 이해동 의장을 비롯해 KNN 강병중 회장, BNK 성세환 회장, 광명잉크 이남규 회장, 이원솔루텍 최범영 회장, 대한제강 오형근 회장, 리노공업 이채윤 회장 등 100여명이 넘은 기업인들과 여러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해 부산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모색했다.

기업인들은 “부산뿐만 아니라 국내외 경제여건이 악화되고 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업종의 기업인들이 함께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부산은 신항만을 중심으로 녹산산업단지, 화전산업단지 등 기업하기 좋은 조건의 도시로서 부산이 글로벌 시장 개척의 선두 주자가 되기 위해서는 인프라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특히 “신공항이 부산에 생기면 하늘과 바다(항만)를 통해 부산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고, 부산과 경남지역의 1000여만명의 사람과 물류가 오갈 수 있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