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전국상공회의소 회장 회의 개최

전국상공회의소 회장 회의 개최 사진 1

전국상공회의소 회장 회의 개최 사진 2

전국상공회의소 회장 회의 개최 사진 3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는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12월 15일(금) 오후 3시 누리마루 2층 회의실에서 ‘전국상공회의소 회장 회의’를 개최했다.

전국상공회의소 회장과 이권상 부산시 행정부시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상의간의 협력강화 방안’과 ‘한미FTA관련 상의 지원활동 방향과 과제’에 대해 참석자들간의 토론이 있었다.

이어서 전국 상공회의소 회장단은 한미 FTA에 대한 찬반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경제계가 성공적인 협상타결을 위한 국민적 지지와 협조를 호소하고 나섰다.
 
전국 70개 상공회의소 회장단은 한미 FTA 협상의 조속한 타결을 지지한다는 내용의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이번 협상이 국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국민 모두가 협조해 달라고 호소했다. (성명서 ☞ 대한상의 보도자료 참조)

한편 이날 회의에서 신정택 회장은 환영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가 지금의 경제적 성과를 거두기까지 우리 상공회의소의 역할은 참으로 지대한 것이었다”고 말한데 이어, 상공회의소가 “구한말에는 민족상권 수호에 누구보다도 앞장섰고, 6,70년대 성장기에는 우리나라 경제발전을 주도했으며, 또 각 지역별로는 우리 상공회의소가 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특화산업을 진흥시키는데 중심이 되어 왔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각 지역의 경제발전과 국가경제 활성화의 지름길을 찾는데 상공회의소가 적극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