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상의 창립 124주년 기념 특별 공로상 및 제7회 부산사랑 우수인재상 시상

장소 : 부산상공회의소 날짜 : 2013-07-19

부산상의 창립 124주년 기념 특별 공로상 및 제7회 부산사랑 우수인재상 시상  사진 1

 

 

부산상공회의소는 창립 124주년을 맞아 지난 7월 19일 오전 11시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특별공로상 시상식과 「제7회 부산사랑 우수인재상」시상식을 갖고 수상자를 격려했다.

창립 124주년 기념 특별공로상은 협성해운(주) 왕상은(93세) 회장이 수상을 했다.

왕상은 회장은 1967년부터 1985년까지(6대~11대 부산상의 의원) 약 20년 동안 부산상의 부회장 또는 의원직을 수행해 온 부산상의와 부산경제의 산증인이다.

왕 회장은 이 기간 동안 부산상의 청사를 옛 부산시청(구 부산공관)쪽으로 옮겨 부산시와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지역경제 구심체로서 부산상의 위상 정립에 크게 공헌한 바 있다.

또한 이날 부산상의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제7회 부산사랑 우수인재상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가졌다.

대학 부문의 수상자는 학업이 우수하고 봉사활동 등 활발한 대외활동으로 앞으로 부산을 이끌어 갈 리더로써의 장래성이 높게 평가된 부산외국어대학교 한종운 학생과 동아대학교 최진석 학생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기술․연구 부문은 TANK LEVEL GAUGING SYSTEM 설계/제품의 개선, 개발 및 GloEn-Saver 분야에서의 자체 브랜드 개발로 지역 조선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주)파나시아 진성재 과장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문화 부문독창적인 공연문법의 연출가로 다양한 공연 작업들을 수행하여 ▸2012년 제7회 올해의 연극인상 수상 ▸제24회 전국연극제 부산대표 참가 및 단체 금상, 무대예술상 수상 등 부산의 창작희곡 활성화에 공헌하였으며, 신인 극작가 발굴에도 매진하고 있는 프로젝트 팀 이틀의 김지용 대표가 수상하게 되었으며, 체육 부문은 펜싱 국가대표로 2012년 런던올림픽 단체전 은메달, 제93회 전국제육대회 개인1위, 단체1위 등 다수의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부산을 빛낸 부산광역시 펜싱단 소속 정효정 선수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부산사랑 우수인재상”은 부산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장래가 촉망되는 우수인재를 발굴하여 표창함으로써 부산에 대한 사랑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것에 목적이 있다.

특히 올해에는 예년과 달리 후보자 추천 연령을 만35세 이하로 제한하고, 그동안 격년으로 시상해오던 문화·체육 부문을 분리하여 그 취지를 더욱 강화하였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