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제7회 한일상공회의소 회장 회의

장소 : 날짜 : 2013-06-11

제7회 한일상공회의소 회장 회의 사진 1

 

한국과 일본의 양국 경제계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7회 한일상공회의소 회장 회의가 지난 6월 11일 일본 센다이시 웨스턴 센다이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 등 대한상공회의소 회장단 14명과 오카무라 다다시 회장 등 일본상공회의소 회장단 10여명이 참석했다.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은 “지난해 일본은 수교 이후 가장 큰 규모인 45억 달러를 한국에 투자하면서 미국을 제치고 제1위의 투자국이 되었지만 양국간 규역규모는 2011년에 비해 마이너스 증가율을 보였다”며 “양국 기업인들은 새로운 교역품목과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하여 둔화되고 있는 교역 확대에 힘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은 “새정부가 기업투자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는 만큼 일본기업의 한국 투자 확대를 위해 일본상의가 더욱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일본상의 오카무라 다디시 회장은 “세계에서 중요성이 날로 커가는 동아시아 발전과 안정을 위해 양국이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양국 회장단은 동일본 대지진 피해복구가 한창인 이시노마키시와 센다이시를 방문하고 피해 복구를 위해 노력하는 일본 경제인을 격려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