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저성장 위기극복을 위한 기업현안 간담회

장소 : 부산상공회의소 날짜 : 2013-02-19

저성장 위기극복을 위한 기업현안 간담회 사진 1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 2월 19일(화) 오전 11시, 부산상공회의소 2층 국제회의장에서「저성장 위기극복을 위한 기업현안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현안과제를 유관기관에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부산상의는 지난해 기업 건의활동 실적 및 반영 결과를 보고했으며,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업종별 조합 및 협회의 이사장들은 업종별 현안과제를 건의하고 부산시 등 유관기관과 해결책을 모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사상공업지역 첨단 스마트밸리 조성 ▲화물자동차 운행정지 처분 규정 완화 ▲수출입 화물 운송 컨테이너 차량 과적단속 기준 완화 ▲내국인근로자 고용확대 지원책 마련 ▲컨테이너터미널 전용부두 적용 산재보험요율 조정 ▲부산신항 근로자 통근 대책 강구 등을 건의했다.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세계경기 침체와 환율 문제, 그리고 북핵으로 인한 안보에 대한 긴장감이 높아지면서 기업이 어느 때 보다 힘들다”고 전제한 뒤 유관기관에 지역경제 활력회복 차원에서 기업애로 해소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요구했다.

이영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간담회에 참석한 유관기관장들도 간담회에서 건의된 기업의 요구사항을 적극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간담회에는 부산상의 조성제 회장, 이영활 경제부시장, 최철안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장, 박화진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우예종 부산지방해양항만청장과 업종별 조합 이사장 등 40여명의 기업인이 참석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