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제32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

장소 : 날짜 : 2012-11-14

제32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  사진 1

 

제32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가 지난 11월 14일(수) 오후 2시 부산디자인센터 1층에서 시상식과 개막식을 갖고 16일(금)까지 3일간의 전시회 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는 지역의 산업디자인 발전과 우수 디자이너의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디자인센터가 공동주최하고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32회째를 맞는 대표적 지역 디자인 전람회다.

금번 “제32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에는 강원도, 인천, 경기, 춘천, 포항 등 전국 각지에서 일반부 593점, 고등부 157점, 그리고 초대/추천작가부문에 60점 등 총 810점이 출품되었다.

전람회 대상인 국무총리상에는 위그선과 모터사이클을 합친 새로운 형태의 해양 레이싱 머신인 “Wing cycle”을 제안한 일반부 제품디자인 부문의 김영동(부경대학교 학생)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상에는 시각디자인부문에서 「'원자력 이미지 개선' 시리즈 포스터」를 출품한 신왕선(동아대학교 학생)씨가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같은 금상인 부산광역시장상은 제품디자인부문에서 「부산의 랜드마크를 할 수 있는 부산항 마리나 복합 문화 단지」를 공동 출품한 이주현, 김태현(신라대학교 학생)씨와 공예디자인부문에서 「원N원 (동그라미)」를 출품한 박은영(창원대학교 학생)씨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고등부에서는 「삼성디지털카메라」를 출품한 성지고등학교 장민규 학생이 최우수상인 부산광역시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