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녹산/화전/지사지역 CEO와의 간담회 개최

장소 : 부산울산중소기업청 날짜 : 2012-04-19

녹산/화전/지사지역 CEO와의 간담회 개최 사진 1

■ 부산상의가 기업단체로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비스를 보다 강화활 계획

■ 부산상의, 향후 부산의 전 지역 기업인들과의 순회 간담회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 4월 19일 오전 11시, 부산울산중소기업청 대강당에서 21대 의원부 출범이후 첫 사업으로 기업현장 애로 해소를 위한「녹산/화전/지사지역 기업 CEO와의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순회 간담회에는 부산상의뿐만 아니라 부산시,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부산지방국세청,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사,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강서구청, 신용보증기금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자문위원으로 함께 참석해 현장에서 기업 민원에 대해 해당 기관의 답변을 직접 들을 수 있게 함으로써 참석 기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은 간담회 인사말을 통해 부산상의는 앞으로 기업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보다 더 강화할 계획임을 밝혔고, ‘기업인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부산상의가 기업단체로서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서부산권 산업단지 근로자 공동기숙시설 건립․운영 △녹산산업대로 교통정체 해소 방안 마련 △녹산산단내 차량계량소 이전 △신발산업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확대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지원 △정부의 근로시간 단축안 중소기업 적용배제 △외국인근로자 사업장 변경횟수 축소 등이 건의 되었다.

한편, 부산상의는 이날 간담회에 이어 4월 25일(수) 신평장림공단, 5월 3일(목) 정관농공단지에서 두 차례의 CEO 간담회를 추가로 개최했으며, 향후 부산의 전 지역 기업인들과 순회 간담회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