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제1기 글로벌 경제인 양성과정 개강식

제1기 글로벌 경제인 양성과정 개강식 사진 1

제1기 글로벌 경제인 양성과정 개강식 사진 2

제1기 글로벌 경제인 양성과정 개강식 사진 3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 3월 2일(수) 오후 6시 30분, 국제회의장에서 제1기 글로벌 경제인 양성과정 개강식을 갖고 첫 강의를 시작했다.

부산상의「글로벌 경제인 양성과정」은 국내외 저명인사와 최고의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함으로써 수도권에 비해 열악한 지역의 최고 책임자 교육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부산상의「글로벌 경제인 양성과정」은 3월 2일 개강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에 총 34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신정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과정은 수익보다 서비스 차원에서 접근한 사업으로 그만큼 지역의 어떤 프로그램에서도 만나시기 어려운 국내외 저명인사와 전문가 강사진을 통해 최고의 리더 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첫 강의는 ‘자기경영’으로 널리 알려진 공병호 박사의 “글로벌 리더의 창조경영과 자기혁신‘이란 주제로 시작되었다.

이후 한완상 前부총리 및 현오석 KDI원장 등 국내 산․학․관 최고 전문가들로 교수진이 현재 구성, 국내 최고 수준의 지식과 교양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며 또한 강석진 전GE코리아 사장 등 국내 유명 성공 CEO들을 초청하여 기업경영과 위기 극복방법 등 생생한 경영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며,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해외연수를 통해 글로벌 경영에 대한 체험 계획도 가지고 있다.

부산상의는『글로벌 경제인 양성 과정』을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수강생과 강사진을 잇는 지역 최고의 리딩그룹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제1기 수강생은 총 50명 모집에 80명이 수강 신청해 정원을 넘겨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60명을 수강생으로 확정하는 등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기도 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