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상공회의소 신정택 회장, 지역 재래시장 방문

장소 : 부전시장 날짜 : 2011.01.24

부산상공회의소 신정택 회장, 지역 재래시장 방문 사진 1

부산상공회의소 신정택 회장, 지역 재래시장 방문 사진 2

신정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지난 1월 24일(월) 오후 3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의 재래시장인 부전시장을 방문, 시장 관계자들과 간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신정택 회장을 포함한 부산상의 임원들과 차수길 상인연합회 회장, 최윤섭 부전시장 상인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신정택 회장의 이번 부전시장 방문은 설을 맞아 지역 경제계 차원에서 재래시장 활성화를 돕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 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신정택 회장은 “백화점이나 할인점의 소매시장 점유율이 계속 확대되고 있어 재래시장이 점점 더 설 자리를 잃어 가고 있다”고 말하고, “재래시장은 서민들의 가계 안정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수많은 상인들의 삶의 터전인 만큼, 지역경제의 건전한 균형성장을 위해서도 반드시 지켜 나가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에 대해 차수길 상인연합회 회장과 최윤섭 부전시장 상인회 대표는 설과 추석 등 명절에 재래시장의 상품권을 기업에서 적극 구매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한편, 신정택 회장은 간담 이후 부전시장을 둘러보면서 상인들과 환담을 나누고 직접 상품을 구매하기도 했다.
부산상의는 이번 만남을 통해 청취된 재래시장의 요구를 지역 상공인들에게 알리고 지역 소비를 촉진시키는 차원에서 기업의 재래시장 상품 구매를 적극 추진해 나갈 생각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