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 부산상의 예방

장소 : 접견실 날짜 : 2009.10.21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 부산상의 예방 사진 1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 부산상의 예방 사진 2

신정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은 21일(수) 오전 9시, 상호교류 증진을 위해 예방한 ‘요세프 뮬르너(Josef Mullner)’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를 접견하고 양 지역간의 경제교류에 관해 환담을 나누었다.

신정택 회장은 이날 환영 인사말을 통해 ‘요세프 뮬르너’ 대사의 방문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한-EU FTA가 발효되면 양국의 교역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상호간의 교류기반을 확보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특히 신정택 회장은 우리나라 조선 및 관련산업의 현황과 항만과 조선관련 분야에서 부산이 가진 경쟁력을 설명하고 이 분야에 있어 기술교류를 요청하기도 했다.

‘요세프 뮬르너(Josef Mullner)’ 대사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야에서 오스트리아의 기술 경쟁력을 설명하고 이 분야 신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해 상생의 협력관계를 희망했으며, 부산의 기업인들과 오스트리아 기업인 간의 교류 강화를 위해 부산경제사절단의 오스트리아 방문을 요청했다.

한편 이날 예방에는 오스트리아 명예대사인 (주)성신신소재 임병문 대표가 함께 했다.

부산상의는 한-EU FTA 발효에 대비 지난 9월 서유럽 FTA 환경조사 경제사절단을 파견한 바 있으며, 한-EU FTA를 통해 오스트리아와는 조선, 자동차부품, 기계, 철강 산업에서 부산과의 교류확대가 기대되는 만큼 이번 대사 방문을 계기로 적극적인 교류기반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