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한일상공회의소 회장 회의

장소 : 일본상의 날짜 : 2009.07.03

한일상공회의소 회장 회의 사진 1

대한상공회의소와 일본상공회의소는 지난 7월 3일(금) 일본상의 국제회의장에서 대한상의와 일본상의 회장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일상공회의소 회장 회의’를 가졌다.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은 한일간 협력이 상호보완 관계에서 점차 경쟁적으로 변해가고 있지만 협력할 분야들이 많아지고 있다 고 말하면서 최근 긴밀해지고 있는 한일관계가 실제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양국 상의가 앞장서야 할 때 라고 강조했다.

또한 손경식 회장은 기술제휴를 통한 친환경기술 공동개발과 합작회사 설립을 통한 제3국 시장 공동진출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도 제시했다.

신정택 부산상의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한국상의 주요 사업과 한일상의 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신정택 회장은 한국상의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경제관련 제도 및 정책개선을 건의하여 규제완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기업애로 및 지역경제 현안을 해소하여 지역경제․사회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기업 교육․연수와 각종 정책 및 경영정보 제공을 통하여 회원기업 경영을 지원하고 있고 정부 위탁사업도 수행해 나가고 있다 고 한국상의의 주요 사업 및 활동상을 설명했다.

그리고 한일상의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양국상의 회장 회의를 매년 개최하는 등 교류 및 협력을 활성화하면서 업무 벤치마킹을 추진하는 동시에 양국 기업정보 교환 및 거래알선이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김상열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이번 회의가 정상회담과 인접해 열리는 만큼 많은 성과가 있었고 인력, 관광, 지역개발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실질적인 결론을 도출하게 됐다”고 이번 회의의 의미와 결과를 설명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6월 28일 열린󰡐한일 정상회담󰡑의 결과를 지원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한 것으로 2003년 이후 6년 만에 성사되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