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는 지난 5월 21일(목) 오후 3시 부산상의 2층 상의홀및 국제회의장에서 부산시북부교육청, 부산은행과 공동으로「2009년 부산경제교실」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열린 2009년 부산경제교실은 청소년들에게 기업의 의미와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친기업정서를 함양하고 글로벌경제를 이해하는 가운데 그 조류에 편승할 수 있는 개방적인 마인드를 고취시키는데 있다.
그리고 지역 경제교육 활성화를 통한 장기적인 지역경제 체질을 강화하고 재테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경제교육을 통해 지역 가계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2009년 부산경제교실은 유년 시절부터 경제마인드를 심어줌으로써 올바른 기업관 형성을 돕고 나아가 21세기 국제경쟁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된 시장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2009년 부산경제교실』에서는 부산은행 김형열 경제교육강사가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금융상식』이라는 제목으로 어린이들에게 기초경제 지식은 물론 금융, 환율 등에 관한 이해를 도왔으며,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기초경제교육을 기다렸던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았다.
또한 이번 경제교실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가정에서 꼭 알아야 하는 재무 설계』라는 제목으로 시민경제교실을 함께 열어 학부모들에게도 기초경제 지식과 재무 설계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2009 부산경제 교실에는 북부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6학년생 250여명과 100여명의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