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신정택 회장, 제20대 부산상의 회장에 합의 추대

장소 : 8층 회장실 날짜 : 2009.02.13

신정택 회장, 제20대 부산상의 회장에 합의 추대 사진 1

신정택 회장, 제20대 부산상의 회장에 합의 추대 사진 2

부산상공회의소 회장단은 지난 2월 13일(금) 오후 4시 부산상의 8층 회장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現 회장인 신정택 회장을 제20대 회장 선거후보로 합의 추대했다. 이에 따라 임원선출을 위해 3월 16일 개최되는 부산상의 의원총회에 신정택 회장이 단독 출마하게 돼 사실상 연임이 확정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정택 부산상의 회장, 조성제 BN그룹 회장, 송규정 윈스틸 회장, 송정석 상임의원, 허인구 의원 등과 허남식 부산시장이 참석했다.

신정택 회장은 부산상의 회장선거와 관련하여 경제적 위기 상황에서 상공계가 대립 반목해서는 안된다는 지역사회의 염려가 높아짐에 따라 보다 대승적 차원에서 부산경제의 회생과 도약을 위해 상공계가 하나됨을 바라는 시민사회의 뜻을 받들어 아름다운 양보를 하신 조성제 회장님과 박순호 회장님께 경의를 표하며 두 분의 높은 뜻이 상의운영과 부산 경제발전에 반영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약속했다.

조성제 회장은 회장 선거가 경선으로 치러지면 힘이 분산될 수밖에 없을뿐더러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상공계가 단합하여 지혜를 모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회장후보를합의 추대하기로 했다고 그 의미를 강조했다.

허남식 부산시장은󰡒글로벌 경제위기를 극복하여 지역경제를 살리고 부산경제 중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상공인들이 단합하고 힘을 하나로 결집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이번 제20대 부산상의 회장이 신정택 회장으로 합의 추대됨에 따라 지역 상공계의 화합하는 모습은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