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회원기업 의료지원 참여병원 간담회

장소 : 2층 회의실 날짜 : 2008.01.24

회원기업 의료지원 참여병원 간담회 사진 1

회원기업 의료지원 참여병원 간담회 사진 2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는 지난 1월 24일 오전 11시 30분, 부산상의 2층 회의실에서「회원기업 의료지원 서비스 사업」참여병원 원무과장 회의를 열고 2008년 지역 기업에 대한 의료지원 서비스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 부산상의는 지난해 사업운영 경험을 토대로 신청절차를 이용기업 중심으로 간소화 하고 참여병원에서의 처리절차상의 불편을 해소하는 등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참여병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구했다.

특히, 금년부터는 신청조건의 변동이 없을 경우, 1회 신청으로 이용기업의 임직원은 별도의 신청 없이도 6개월 동안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금년에는 삼세한방병원이 새롭게 회원기업 의료지원 서비스사업에 참여함으로써 기업 임직원에 대한 한방진료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동 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의료기관은 부산대병원, 동아대병원, 부산백병원, 동의의료원, 대동병원, 부산성모병원, 삼세한방병원 등 총 7개 병원으로 지역 주요 의료기관이 모두 참여하게 되었다.

부산상의의「회원기업 의료지원 서비스 사업」은 부산상의 회원기업의 임직원과 그 직계가족에 대한 의료지원 사업으로 2006년 11월 참여병원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2007년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동 사업을 이용하는 기업 및 임직원은 종합검진료 15~20%를 감면받게 되며, 의료(양방/한방) 건강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일부 의료비 감면 등 참여병원으로부터 각종 의료 편의를 제공 받게 된다.

회원기업 의료지원 서비스사업을 이용하려는 회원기업은 부산상의 홈페이지(www.pcci.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990-7099)로 제출하면 된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