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신정택 부산상의 회장, 러시아 펜자 주지사 접견

장소 : 8층 접견실 날짜 : 2007.06.18

신정택 부산상의 회장, 러시아 펜자 주지사 접견 사진 1

부산상공회의소 신정택 회장은 18일(월) 오전 11시 8층 접견실에서 ‘보치카레프 바실리’ 러시아 펜자 주지사의 예방을 받고 부산과 러시아 팬자주 간의 경제교류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신정택 회장은 이 자리에서 펜자주 산업 및 주거단지 건설, 펜자 공항 재건, 자동차 및 무선기기 조립공장 설립 등에 부산업체 참여시 주지사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보치카레프 바실리’ 러시아 펜자 주지사는 “펜자주는 공항근처 호텔 리조트 등 새로운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건설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히고 한국기업의 진출시 산업용지 무상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을 약속하며 부산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보치카레프 바실리’ 주지사는 또 오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러시아 펜자주에서 개최 예정인 경제포럼에 부산상공회의소 경제사절단 파견을 요청하고 사절단 방문시 현지투자에 필요한 세미나 및 관련행사를 주 정부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러시아 펜자주는 모스크바에서 남동쪽으로 625km 떨어진 지점에 위치한 주로 43,200㎢의 면적에 1,524,000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러시아 동서와 남북을 가로지르는 교통의 요충지로 농업관련 산업이 발달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