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지역 국회의원 초청 상공인 간담회

장소 : 부산상공회의소 날짜 : 2018-06-27

더불어민주당 지역 국회의원 초청 상공인 간담회 사진 1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 6월 27일(수) 오전 11시,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더불어민주당 지역 국회의원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가졌다.
지역 상공인들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것은 20대 국회 개원 이후 처음이다.


간담회에는 부산상의 허용도 회장을 비롯한 40여명의 지역 상공인들이 자리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최인호 부산시당 위원장과 박재호, 전재수, 김해영, 윤준호 국회의원 등 김영춘 장관을 제외한 전원이 참석하여 이번 간담회의 중요성을 잘 나타냈다.

부산상의는 부산경제 활력회복을 위한 4대 핵심 전략과제 및 15대 주요 기업애로사항 대해 건의서를 전달하면서 지역 정치권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상공인들은 지역 먹거리 산업으로 가장 현실성 높은 관광․마이스산업 육성을 위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 ‘북항재개발 지역 내 복합리조트 유치’를 서둘러야 한다며 정치권의 적극적인 입법지원을 요청하였으며, 주력산업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계부품 업체들을 위해 고부가가치의 항공우주산업으로 업종 전환할 수 있도록 앵커시설인 ‘보잉항공 우주기술연구센터 유치’에도 적극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오늘 간담회에서는 최근 악화된 경영환경을 대변하듯 기업애로 해소와 관련해서도 많은 건의사항이 나왔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 외에도, 경기 하락에 따른 정부 주도의 ‘SOC 인프라 예산 확대’, 경기취약 업종에 대한 ‘대출요건 완화 및 특별보증 지원’, 산업단지 여건개선을 위한 ‘산업단지 교통망 확충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복합시설 건립’등 다양한 분야의 애로사항이 쏟아졌다.

허용도 회장은 인사를 통해 ‘이번 여당이 거둔 지방선거의 결과에 축하를 보내며, 현재 부산경제가 주력산업의 침체로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지역 상공인들과 여당이 적극 협력해 나간다면 새로운 도약기회를 맞을 수 있다’고 하며, 긴밀한 파트너십구축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지역 국회의원들도 논의 된 현안과제에 대해 부산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추진과제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면밀한 검토 후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토록 하겠다며 답하였다. 아울러 기업애로사항과 관련해서도 부산상의와 적극 협력하여 기업하기 좋은 부산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