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환경예측 및 사용자 기반의 신상품 기획 세미나 개최
□ 목적
ㅇ 사용자 기반의 신상품 기획 기법 및 미래 예측 시나리오, 관련 유망
기술 정보를 제공하여 디자인 전문기업 및 활용 기업 등이 시장 변화를
이해하고 신상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함
□ 개최 일시 및 장소
ㅇ 일시 : 2017. 10. 18(수), 13:00-18:00
ㅇ 장소 : 양산 디자인 연구소 지하 1층 컨벤션 홀
ㅇ 참석인원 : 중소ㆍ중견기업 및 디자인 전문회사, 대학 등 약 100여 명
□ 주요내용
ㅇ (상품기획 모듈화 프레임) 상품기획 모듈화 프레임 소개 및 웹기반
상품기획 시스템을 통한 실 사용자 활용 방안소개
ㅇ (소비자 선호요인) 제품 요소별 소비자 선호요인 DB를 통해 상품기획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는 매뉴얼 소개
ㅇ (미래예측 시나리오) 메가/휴먼/디자인 3가지 트렌드 코드를 중심으로
미래 시나리오 제시 및 전략적 시사점 제시
ㅇ (미래 유망 기술) 1인가구를 위한 미래유망 기술 트렌드 및 사례를
통해 기술 활용 방안 및 기회 영역 제시
ㅇ (패널토의) 발표내용에 대한 패널 토론 및 참석자 대상 질의응답
첨부 행사계획(안) 1부.